이미 지원한 공고가 있습니까?
나의 지원 결과를 확인하세요.

My채용
홈 아이콘 공지/문의 FAQ

FAQ

  • Q통상직은 무엇인가요?

    KOTRA직원은 정규직, 별정직으로 구분되며 통상직은 정규직에 해당됩니다. 통상직은 국내기업을 위한 해외시장개척, 해외투자진출 지원 및 시장 정보 조사, 외국인투자 유치, 내부 경영관리 업무 등을 수행하며, 해외/국내 순환 근무가 필수적인 직종을 말합니다. 타 직종의 경우 해외, 국내 순환근무가 보다 제한적입니다.

  • Q입사지원서의 구성항목은 무엇인가요?

    입사지원서 작성항목은 기본 인적사항 및 교육사항⋅자격증⋅경험 혹은 경력사항 작성 등이 있습니다. 해당 지원서는 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되오니 성실히 작성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 또한, KOTRA는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 학력 등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방문 또는 우편접수는 불가능한가요?

    네, 그렇습니다. 입사지원서는 온라인 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.

  • Q지원서 접수 기간은 언제인가요?

    지원서는 ’20.7.30.(목) 9:00부터 ’20.8.6.(목) 18:00까지 http://kotra-recruit.co.kr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가 진행됩니다. 마감당일 지원자가 폭주하여 접속이 어려울 수 있으니, 충분한 여유를 두고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Q입사지원서 내용을 수정하고 싶어요.

    입사지원서의 수정은 채용공고 하단의 지원서 수정/작성 버튼 클릭 후 수정 가능합니다.
    단, 최종제출된 지원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.

  • Q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어요.

    채용 홈페이지에는 지원한 입사지원서를 삭제 및 취소하는 기능은 없습니다.
    지원하실 때 신중을 기하여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  부득이하게 입사지원을 취소하고 싶을 경우에는 인사팀 (02-3460-7037) 문의 부탁드립니다.

  • Q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.

    '마이채용'을 누르고 '비밀번호찾기' 클릭을 통해 본인 이메일주소 인증을 거쳐 비밀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.

  • Q입사지원서 작성 및 수정이 잘 안 돼요.

    입사지원서 작성을 위한 보안 설정 상태가 높아 작성 및 수정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, 다음을 참고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1) 현재 사용중인 창을 닫고 새 창에서 https://kotra-recruit.co.kr 을 접속한 후 입사지원서 작성 및 수정을 합니다.
       현재 작업하신 컴퓨터 익스플로러의 창을 닫고 새창을 열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    2) 그래도 수정이 되지 않으면, 익스플로러의 메뉴에서 도구 -> 인터넷옵션 -> 임시 인터넷 파일의 쿠키를 모두 삭제하여
        주시고, 고급탭에  > 보안 항목 중 브라우저를 닫을 때 쿠키값을 비우는 항목에도 표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  3) 또는, 보안탭의 설정상태를 모든 쿠키값 허용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 위의 과정을 수행 후에도 작업 이 완료되지 않을
       경우, 다른 PC에서 작업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. 문의사항 및 오류발생시 화면에 나타나는
       오류메세지를 그대로 복사하여 질문하기 게시판에 올려주시면, 곧 회신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• Q자기소개서 작성 및 수정이 잘 안 돼요.

    자기소개서 작성 시 워드나 한글파일에서 복사해서 붙인 경우, 또는 특수문자 등의 사용으로 입사지원하기 버튼 클릭 시 경고창이 뜰 수 있습니다. 이 경우, 자기소개서 상의 특수문자를 지우고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.
   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후 확인 페이지에서 특정 한 줄이 보이지 않을 경우는 <a 기호 다음에 영어나 숫자를 기입하신 경우가 아닌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 웹상에서는 a 등은 html 태그로 인식하게 되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럴 경우 < 다음에 한칸 정도 띄어쓰기 하신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  • Q접수되었다는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.

    기본적으로 접수 시 이메일이 발송됩니다. 다만, 입사지원 확인 메일 및 채용관련 안내 메일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는 수신자의 메일 주소가 잘못되었거나 스팸으로 걸러지는 경우 혹은 수신자의 메일 박스가 꽉 차서 수신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메일 설정 부탁드립니다.

;
  
채용문의 전화 02-3460-7037 팩스 02-3460-7906